소드 아트 온라인 BD

총회수: 51
갱신일: 2016년 07월 02일 18시 04분 39초
  • 울상

    ㅋ…

  • 김남영

    SAO라 쓰고 {명작} 이라 읽는다

    • 김현석

      그러하다

  • Beenzino

    끝으로 갈수록 느껴지는게 오프닝이나 엔딩부분이 끝을 알리고 있는 기분이 드네요ㅠㅠㅠ

  • 애완그녀

    꾸르잼!

  • 김현석

    울음이 난다

  • Epitone Project

    3기 언더월드 언제 나올까…….

  • Epitone Project

    2기 간호사 목소리 세이버 성우네

  • 서민혁

    소드아트온라인은 계속보고있어도 질리지않넹 꿀잼

  • 레몬나르도 다빈치

    오랜만에 명장면만 찾아서 보는데 잼있어서 1화부터 다보게 되네…

  • ㅋㅋ

    소드 아트 온라인 애니는 정말로 명작이고 브금도 최고다 그리고 감동적이다

  • 우타하 밖에 모르는 사람

    2017/1/1 새해를 맞아 소아온을 다시 처음부터 보도록 하겠다!!!

  • Min

    아진짜 다시봐도 재미있다.. 근데 진짜 작붕이 많긴하구나ㅠㅜㅜ무튼 그래도 멋있어ㅠㅜㅜ키리토군!!!♥♥♥

  • 통구이

    와 소아온 2기 2쿨 ed 노래 개좋네;;

  • 지나가는 나룻배

    호~ 역시 명작!

  • 소아온정주행

    유이는 소생못시키나..

  • 소아온정주행

    치트지린다ㅋㅋㅋㅋㅋ

  • 파드드

    드디어 다 봤다..
    개꿀잼 명작..

  • VERY

    4번봤습니다 그래도안질림

  • R. M.T

    사진찍는건 나오고 끝날 줄 알았는데 그냥 끝내버리네.

  • 로리콘

    소아온 엑스트라 에디션 잘보고갑니다

  • 에휴

    또 안나오네요…에휴…저만 또 이런건가요..아까 가지만 해도 잘 봤는데…

  • mycraft1006

    아 명작이다……후유증이 ㅠㅠ

  • 최대일

    아안나오내찌벨

  • 최대일

    언제봐도명작중의명작이다진심

  • TAL-JU KING

    우리의 키리토는 오늘도 여자를 꼬십니다

    • 최대일

      ㅋㅋㅋㅋㅋㅋ

  • 범준

    2기 12화만 애니안틀어지는거 저만 이러는겁니까? 다른화는 다 잘틀어집니다만…

  • 우타이테

    유우키가 키리토한테 현실이 아닌곳에서 살고있는 느낌이 드니까 조심하라고한거 이게 3기 내용인가.. 키리토가 현실감각을 게임속으로 다 옮겨서 가상이랑 현실이랑 구분도 못하게 되버리게..

    • ㅋㄹㅌ

      3기는 아마 엘리시제이션편이 나올꺼에요 GGO다음 편이 엘리시제이션편이라서…

    • 김택수

      설명충이지만 설명해야지 일단 3기는 마지막 에피소드인 엘리시제이션이 나올거고 그 내용은 키리토가 알바(?)하는 곳에서 일어나는 일이라 보면 됨 이때 들어가는 곳은 정부의 기관이고 무기로 사용할 고적응성 인공지능 ALICE를 만들어내고 키리토가 그걸 뺏으려는 미국과 싸우는 내용 3부 진짜 기대하는 이유가 마지막권에 ㅈ간지…..

  • 우타이테

    일단 아스나가 그학교에 남아있던 이유는 토끼2마리가 캐리한것같다.

  • 우타이테

    아스나랑 스구랑 렘이랑 에밀리아랑 메구밍이랑 결혼하고싶다

  • 우타이테

    엑스트라에디션에서 저시키들 키리토없었으면 다죽었잖아..

  • mycraft1006

    영어에선 SAO라 쓰고 masterpiece라고 읽는다.

  • mycraft1006

    3번째보는중

  • Y4hog

    3기 나온다카더라

    • TAL-JU KING

      진짜요????

      • Dark

        늦게나오면 늦게나왔지 않나오진 안아요
        소아온 시리즈는 한동안 계속나온다고보셔도될거같아요

      • Annie,yrics Death

        3기가 2월에 나오는 극장나온뒤 나온다고 공식으로 발표했습니다.

  • STELLS

    저기에 한국인 있으면 6시간 안에 깰듯 ㅋ.ㅋ

    • mycraft1006

      가능할 수 잇음 모두 한국인이라면. 애니에서는 공략에 필요없는짓(물론 이거때문에 애니지만)을 하기때문에 시간을 낭비한다 볼 수 있음. 미국 디아블로 발매전에 클리어한 한국인이기에 가능성이 없지는 않음. 하지만 소아온에서는 실제 움직임처럼 모션을 하기때문에, 실제 싸우는것처럼 하지 않으면 클리어 못함.
      한국에서 열린다면 저녁 10시에 모두 죽을수도 있음.
      님 유튜브서 보고왔죠ㅋㅋㅋ

      • STELLS

        아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ycraft1006

          셧다운때문에 모두 죽어라 할꺼같은데요. 무조건 깹니다. 죽을마음으로 하면

  • 아야메

    키본좌

  • 다크엔젤 DA

    키본좌는 여자를 위해서라면 현피를 마다하지 않지 ㅋㅋㅋ

  • 죽음의 신

    2기에 키리토 여자됬네 근대 개멋져졌네

  • 죽음의 신

    키리토 쿨가이

  • 강민기

    3기 재미있을듯 하네요

  • 마카베 마사무네

    2018년3기예후~

  • 별빛의꿈

    SAI II 3rd op Mother’s rosario(어머니의 유품)가 난 너무 좋음

  • 한카세

    애니가 이리 슬퍼도 되는건가요.. (일정 부분에서) 이러면 울게 되잖아요.. (감수성 풍부 / 몰입)

  • 김은성

    hentai

  • 라면맛초코바

    소아온 직접 해보고싶다

    • mycraft1006

      현재 어떤 나라에서 소아온 베타테스트 함. 가상현실로. 하지만 진짜 소아온처럼 다이브 형식이 아님, 그리고 간단한 자세만 취해도 자동으로 막아줌. 노잼. 그리고 움직이려면 재자리 걸음을 해야되서 불편함.아무튼 소아온이 현실이 되는데 첫걸음임 기다리다 보면 완벽하게 움직이고(뛰는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서 자동으로 움직이는 구 형태의 머신 안에서( 어디서 봤는데, 여기다 응용하면 될거같음) 뛰고, 움직임은 각 관절 부분에 자이로 센서같은걸 달아서 움직임을 파악 하면 됨. 그 다음은 다이브 형태(우리가 잠잘때 꿈속에서 움직이는것을 그대로 하지 않는것처럼 원리를 이요하면 됨. 그다음은 움직임이 문제지만, 현재 신경에 현결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읽는 인공 팔, 다리등의 원리를 응용하면 움직이기가 가능할거라 믿음).
      결론:현재 이론상으로는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더럽게 비쌀거고, 또 잘못하면 신경전달에 문제가 생겨 현실세계에서 못움직이거나 팔다리가 멋대로 움직이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
      (너무 진지빨았나요?)

  • 누굴까요

    오디널 스케일은 올라올라나

  • 이항숙

    이거보다가날샛다…결국…하아…

  • :D

    소아온 비슷한 애니 읎나

    • ID흑빛안개

      로그호라이즌?

    • mycraft1006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게임(여기서 죽으면 죽음 왜냐면 현실이라서)이라는 설정도 똑같고, 주인공이 게임을 좋아하는것도 똑같다. 다만 살짝 코미디가 섞인듯한….)

      • 이잉

        이멋세가 뭐가 똑같음?카즈마는 죽어도 마법으로 아쿠아가 살려줌 ㅡ.ㅡ

        • mycraft1006

          현실이 게임같음 살려주긴하는데 소아온ㅇ서도 제한적이긴 하지만 소생할 수 있음 몇초 내에 아이템을 사용하면.

          • ori

            어디 코노스바를 붙여 소아온에다가
            비슷한거면 차라리 오버로드나 액셀이나 로그 호라이즌처럼 겜판이 많은데
            굳이 코노스바를

          • mycraft1006

            코느스바 은근 작붕이 많죠. 모버로드 액셀, 로그 호그라이즌 추천 감사합니다.(계획된 일이었다 )

  • 김은성

    ㅅㄷ

  • 슬ㄹ

    오디널 스케일 나온다고 듣고 갑자기 소아온보고싶어서 왔는데 역시 재밌어…

  • 상우 고

    좋다

  • 유투버 TVPLE

    소아온 정주행열차 탑승하실분~

    • mycraft1006

      저는 4번 탑승했어요. 오늘은 1기1화 역부터 1기12화 역까지 갈꺼에요

    • ori

      22번째인데 뒤에서 받쳐드릴게요~

      • mycraft1006

        한바퀴 돌았다!!!!

  • 이항숙

    벌써3번째보는..

  • kimotti

    님들 2기 24가 끝? 엔딩이 뭐저런대…..

    • kimotti

      뭐지 데체….

      • mycraft1006

        엔딩끝나고 조금 더 나오는데요…

  • 김동원

    솔직히 키리토가 2도류쓰면 스타스트림버스트로 유우키 1방컷인데

  • 미츠하

    3기 소설로 다봤는데 해피엔딩 이고 유지오 죽고 앨리스는 투베르크가 아닌 키리토의 신서시스 로 남아 현실세계로 온다.

    • 4B 월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쉐리 중요한것만 스포하는거 보소

    • 4B 월드

      덧붙히자면 소설에서 유지오가 죽을때 두개의 플럭트라이트가 소멸된다 되어있음. 이 의미는 앨리스 투베르크로써의 앨리스는 그때 죽은거임

  • 페이트

    이거를 지금 2번 보고 있다

  • ori

    어쨌건 22번째 정주행 시작

  • 김태훈

    소드아트온라인2기는노잼인데

  • mycraft1006

    유우키(아스나 말고)VS 키리토 (소아온 시절 이도류) VS 카야바(불사속성 없에고) 면 누가이길까요?

    • 차성수

      키리토가 씹바르죠 유우키가 11연격 이래 봤자 스타더스트 스트림, 디 이클립스만 해도 20연격씩 때림 물론 카야바는 유우키 한테 발리고요 이유는 카야바는 알브해임의 스킬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키리토를 카야바가 이긴건 이도류의 소드 스킬을 다 외웠지 때문임 카야바는 물론 그런 만큼 소아온 시절 키리토는 걍 이기겠지만요

      • mycraft1006

        키리토:바위
        유유키:가위
        카야바:보자기
        가위바위보 SAO버젼?????

        • Dan Park

          카야바…. 시스템 보정으로 모든 연격이나 스킬 자동 회피………………

          • mycraft1006

            너무 사기죠

      • mycraft1006

        근데 잘하면 유유키가 이김. 왜냐면 바더스 로자리오는 찌르기공격이기때문이다. 스타더스트는 베기 공격이라서 두자루의 검 사이사이로 찌르기 할수 있음. 그리고 더빠름 그래서 유우키가 이길 수 있음, 하지만 키리토가 아스나 검처럼 스피드 계열의 검을 사용하면 이김 하지만 그런 검은 키리토 취양이 아니라서 아마 안쓰러거 같음, 스킬 시전이 끝나도 키리토가 살아있으면 유우키는 남은 스타버스트의 공격으로 짐.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면 키리토가 이김. 그 이유는 한검으로 막고 다른검으로 공격하면 됨.

        • ori

          애니를 제대로 본게 맞나 싶은데 키리토의 vr mmo 능력은 정말 세밀한 컨트롤을 요하는 무기 파괴 또는 마법을 검으로 없애는데 이도류가 아니라 한손검으로 박빙까지 간거보면 답 안나오나;,
          왜 다들 스타버스트 스트림만 생각하는지 이해가 불가하네 이도류 기술에 크로스 블록, 통상기와 디 이클립스라는 27연격에 다른 스킬로 광역기, 4, 5, 7, 8, 9, 15 연격기가 따로따로 있는데 디 이클립스가 애니중에 나온건 아나 모르겠네;;

  • azd dadr

    2기부터 솔직히 노잼

    • mycraft1006

      1기가 가장 재밌죠

  • mycraft1006

    원래 애니볼때는 진지충이랑 설명충이 되지 않으려고 노력하지만, 가끔씩 어쩔 수 없네요

    • 갓일본

      혼모노 ㅉㅉ

      • mycraft1006

        혼모노가 뭡에요?

  • 페이트

    10화에서 키리토가 결혼하자 할 때 개멋있네

  • ori

    굳이 안찾아봐도 4화에서 케이코가 젯타이니 어쩌구 말하는거 같은데
    의역이 아니라 언어 특성상 우리나라와 달라서 그렇게 되는거지 그걸 의역하면서 하면 역자들은 2배로 시간이 걸리는데 일일이 태클걸지 말자

    • mycraft1006

      숙련자들은 2배보다 조금 덜걸릴꺼라 생각합니다.

  • 임나형

    시즌2는 아쉽지만 소드아트온라인 애니영화로 함 나왓으면 좋겟더..
    소드아트온라인 이라쓰고 명작이라 읽는다!!

  • mycraft1006

    근데 소아온 3기 나오기 전, 현재 연재가 안되고 있는데, 계속 일간 TOP10에 오르네요, 그만큼 명작이라는건가?

    • 김김김

      그런것보다는 지금 소아온 오디널 스케일이 오픈돼기 3일전이라…. 정주행하는사람들이 급격히 증가해서 그런거..

      • 우지원

        ㄴㄴ 그전부터 계속그랬어요

        • 김김김

          일본에서는 몇개월전부터 그랫엇고..
          일본사는 한국인들이 조금씩 떡밥 뿌려졋고..
          슬슬 반응나오는것도 잇긴한대
          소아온 자체가 명작인게 크긴하죠 3기가 2018년 중반이엿나
          기다려지네~

  • 우지원

    리즈벳 졸귀…

    • 궁금하네

      ㄹㅇㅋㅋ

  • 페이트

    왠만하면 댓글을 많이 안 쓰는데 소아온만큼은 자꾸 볼 때마다 쓰고 싶어진다 키리토♡아스나

  • mycraft1006

    VR로 소아온 만들어 봐야지

    • mycraft1006

      같이 만드실분??

      • 신진모

        저요! 그전에 한번 현제 컴퓨터로도 해보고 싶네요 ㅎㅎ

        • mycraft1006

          2D 게임은 있습니다만 정확히 말하면, 롤같네요 카메라가. 조금 렉걸립니다. 직업은
          키리토(swordman)
          아스나(healer아님 지원이였던것 같네요.)
          시논(원거리)
          카야바(기사)
          예전에 해서 까먹었네요.
          주소는 http://sao.gamesprite.me/ 입니다
          미국서버랑 EU서버 밖에 벗지만 가끔 한국유저도 만날 수 있네요.
          참고로 VRSAO는 실제로 만들어볼 계획입니다

          • 우타하 밖에 모르는 사람

            xx사이트 같은데 들어가면 자주보였던 광고화면으로 게임 페이지가 나오던거..

          • Ender659

            흠 Virtual reality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인가 ㅋㅋ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ㅎㅎ

        • mycraft1006

          소아온 오디널스케일 예고편을 보고 구글 카드보드(카메라 사용)랑 자이로센서및 기타센서등을 이용하여 ARSAO도 만들결심이 생겼습니다.

        • mycraft1006

          제작은 언리얼 엔진으로 만들겁니다

          • Artoria Kariu

            시간도 없고 그 분야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많이 기대가 되고, 만드실 결심을 해주신거에 대해 많이 감사하게 느껴지네요. 지켜보지는 못하지만 이 댓글을 통해서라도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 쿠로네코 마시로

    2-23 11:21 소아온1기 정주행완료했습니다! 2월23일 소아온극장판 개봉하니까 절대 놓치지 마시공 전 2기 정주행하러~~

  • 이정우

    BD가뭐인지 아시는분 설명좀..

    • アルトリア ペンドラゴン

      블루레이 디브이디(철자 잘몰라서 패스함) 라고 텔레비전에서 방송하는버전이 아닌 구매해서보는 유료버전이라고 보면 될것 같아요

      • mycraft1006

        BlueRay DVD 일걸요?

  • 김동규

    이거 원래 1화부터7화까지는 전개가 이렇게 빠른가요? 그냥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되는것 같네…

  • 신진모

    흠… 실제로 VRMMO가 나온다면 좋겠다… 실제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회사에서 연구중이긴 하지만…

  • 김정호

    극장판 개꿀잼

  • 페이트

    나도 극장판 보고 싶었는데ㅠㅠ

  • Ender659

    앜 극장판 보고싶다 ㅋㅋ

  • 베리하아

    극장판 엄청 재밌어요 여러분 보세용

    • 페이트

      부럽네요ㅠㅠ

    • mycraft1006

      내일 보러갑니다!!

  • 호타루

    극장판 엄청 재밌어요! 포스터도 이뻐요 ㅠㅠㅠ

    • edellion36

      인정합니다
      꿀잼

      • 호타루

        진짜 전투신 멋있어요!

  • Moeni

    당연 영화관이죠

    • mycraft1006

      오디널 스케일은 얼라온다면 언제쯤 올라올까요?

  • 궁금하네

    서버가 불안정한 상태라네요 여러분 안되셔도 조금만 기다립시다. 안되시면 다른용무보세욤

  • 서강일

    영화관에 상영중입니다.

    • 이지민

      메가박스여

  • 아카아카스루

    하렘마스터가 잘못했네

  • 이거

    소아온 극장판보고나니 포켓몬고 갑자기 유치해지기시작했다

    • 페이트

      포켓몬고는 초딩들이나 좋아하는 거라 당연히 유치하죠

      • Ender659

        우리 학교에서는 최신 트랜드임 ㅋㅋ 참고로 중2ㅋㅋ

      • mycraft1006

        또 기술차이가… 오디날 스케일일에서는 완전하게 공간을 인식하는데, 포켓몬 고 에서는 아직 불완전하게 인식하니까요… 하지만 이론상으로는 오디널 스케일이 가능하다고 봎니다. 하지만 제 방식으로 한다면 기기의 사양 및 서버의 사양이 어마어마하게 필요해질꺼라고 생각합니다.

  • 서강일

    항상 볼때마다 키리토는 여자 후리고 있는듯.

    • Ender659

      남자주인공은 여자한태 인기가 많다는 절대불멸의 법칙인건가…

      • 박신형

        꼭 그런 것만은 아니더라구요…ㅜㅜ

  • 설인탁

    극장판 중반전개가 너무 지루한거 빼고는 ost랑 전투씬은 괜찮았음

  • abie s

    내가 보기에는 유우키가 쓰는 치료용 기기를 키리토도 사용한다면 유우키 그냥 질거 같은데….. 유우키가 쓰는 머신은 뇌에 보내는 신호량이 어뮤스피어의 몇십배라 당연히 반사속도가 빠를수밖에 없는데 이상태로 성능차가 나는데 박빙으로 싸운 키리토가 더사기인듯 이도류도 안쓰고 1도류만으로 비슷비슷하게 싸운거니까 만약 SAO시절의 키리토와 유우키가 PVP한다면 거희 키리토가 많이 유리할것 같은데….. 이도류 스킬은 1격부터 27연격까지 범위 공격이 많고 크로스 블록이나 키리토가 크라딜에게 사용하던 무기파괴를 할수있다면 그냥 못이길거같네….. 뭐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지만 ㅋㅋ

    • Enderdragon659

      무기파괴는 칼의 성능차이가 절대적이니 비슷하거나 더 강한 칼의 소유자면은 불가능할거같네요…

      • Ender659

        확실히 우유키는 현실에서는 병으로 활동이 불가능하니 어렸을때부터 가상현실에서 생활을 하고 살아왔으니 고작 2~3년 칼써본 키리토라해도 이기는거는 어렵죠… 키리토가 한 5년만 해도 이길지도???

    • 정세아

      그냥 작가가 공인함 유우키가 더 쌔다고

    • mycraft1006

      키리토가 유우키가 소아온에 있었다면 이도류는 아마 유우키꺼라고 함.즉 반사신격은 유우키가 더 좋음(님말처럼 성능차이가 나지만). 아무리 라이플의 속도가 줄었고 예측선이 있다 해고 총으로 기관총을 막았다면 말 다한거 아닌가? 또 스나이퍼 라이플을 바로 코앞에서 ㄷㄷ

  • 애니에 빠져버린 어느 한 마법사

    머야.. ㅎ 10화부터 갑자기 키스라니…. 결혼이라니… 좀 빠른거 아닌가… 전개가 음 안맞네~~♡머 그래도 귀엽네

  • 수박

    여기잇음

  • TKNS RK

    다시한번 느끼지만 신카와 성우분 너무 연기 잘하시네요.. 진짜 사이코틱하게 연기하셔서 몇 번을 돌려봐도 너무 소름돋음…
    그런데 신카와 성우 분이 변웃고의 요코데라 요우토랑 로큐브의 스바루 역 맡으신 거 맞나요? 목소리가 비슷해서…

  • 노르바

    나우마이봉보고충격먹음!!!?

  • 정신

    유후

  • 수박

    와 진짜몇번을봐도 스고우 ㅈ같다

    • 페이트

      스고우는 볼 때마다 사람을 빡치게 하는 캐릭터ㅋㅋ

  • 모모 베리아 데빌루크

    오디널 스케일을 내놓거라

    • 서강일

      아직 상영하고 있는데. 그게 되겠음?

      • Ender659

        해커라면 가능…

      • mycraft1006

        토렌트로 나오긴 나옴. 아직 안봤지만

        • mycraft1006

          왜냐면 내일 영화관에서 보러갈꺼임

    • Epitone Project

      극장가서 돈주고 보세요 내년은 되야 오디너스케일 풀림

  • Hs

    댓글짱많네……?

  • Ender659

    오디널 스케일은 여기에 언제 뜰려나… ㅠㅠ Moeni사이트 관리자님! 힘내주세요 ㅠㅠ

  • 페이트

    오디널 스케일 빨리 올려줬으면 좋겠어요!!!

  • 박재영

    리즈가 불쌍해 ㅠ

  • ㅁㅁ

    극장판이 일본에서21일 개봉을했는데 그게 벌써 뚫릴리가..;;

  • ori

    오디널 극장가서 보세요.
    다른건 뭐라 안하는데 오디널 전투씬이랑 작화, ost 음향때문에 극장 안가면 후회합니다.
    그리고 라노벨 본사람은 쿠키영상에서 소름쫙

    • 3기나온닷!

      ㅇㅈ 씹인정 그거보고 소리지름

  • 주성민

    16.5화 말고는 할말이없음 ㅇㅅㅇ

    • 주성민

      작품이 나쁘단게 아니라 다 좋지만 16.5화가 인상깊었단 뜻

  • 페이트

    감동 재미 교훈 모든 게 들어간 명작 애니 소드 아트 온라인 이로써 소드 아트 온라인 정주행 끝

  • mycraft1006

    내일 오디널 스케일 보러간닷!!!!!!!!!

    • 홍신우

      3월2일날보면안경닦이주는데

      • 이동욱

        어라? 전 3월 1일날 보러가는데

      • 이동욱

        쩔수 없네요 한번더 보러갈까?

      • mycraft1006

        3월2일날 갈까?

  • 오현민

    이야 이걸 여기서 보게되네

  • 라온님덕후

    넘나재밌는것!감사합니다!

  • mycraft1006

    오디널 스케일에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해시켜주실분!!
    (스포일러 있을 수 있음)

    1. 일단 그 2위인 애가 데이터 인가요? 왜 그 목덜미에 있는게 신체능력을 증진시키죠?

    • 아인TV

      네 아마 그럴걸요!

    • 3기나온닷!

      2위인 애가 옛아인크라드시절에 혈맹기사단맴버중한명입니다 소설은 모르겠지만 애니에선 나온적이 없네여

  • 아인TV

    오리지널 스캐일 영화관에서 3번 봤따 !!
    하지만 여기서도 보고싶어 ㅠㅠ

  •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코노스바 생활

    저기 16.5화가 뭔가요?
    전 14.5화 밖에 없던데

    • 역시 로리는 최고야!

      아 그거ㅋㅋㅋㅋㅋㅋ
      정확히는 16.5화가 아니라 16.5권이라고해야겠죠ㅋㅋㅋㅋ
      키리토랑 아스나가 ㅍㅍㅅㅅ하는 야설입니다

  • 이승주

    훗 난 소아온 오디널스케일을 6번봤지(금토일월화수)

  • naruhina

    관리자님 엑스트라 에디션 1기랑 2기 사이입니다 위치 옮겨주세요…

  • naruhina

    오디널 스케일 극장에서 하니까 어지간히 거지 아니면 보고와라…뭘 벌써 올라와?거지근성 봐라 급식충들 ㅋㅋ